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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MonoBehaviour Messages 이벤트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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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ssage 설명
Awake Awake 스크립트 인스턴스가 로딩될 호출됩니다.
FixedUpdate MonoBehaviour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에, 고정된 프레임율의 프레임(fixed framerate frame)마다 호출됩니다.
LateUpdate LateUpdate Behaviour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에,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
OnAnimatorIK 애니메이션 IK 설정을위한 콜백 (역 운동학).
OnAnimatorMove 루트 모션 수정을위한 애니메이션 이동 처리를위한 콜백.
OnApplicationFocus 응용프로그램이 포커스 되거나 포커스를 잃었을때 모든 게임오브젝트들에게 보냅니다.
OnApplicationPause 플레이어가 일시정지(pauses)됐을때 모든 게임오브젝트들로 보냅니다.
OnApplicationQuit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기 전에 모든 게임오브젝트에 전달합니다.
OnAudioFilterRead OnAudioFilterRead 수행될 , 유니티는 오디오 DSP chain 커스텀 필터(custom filter) 삽입합니다.
OnBecameInvisible OnBecameInvisible 렌더러가 더이상 카메라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에 호출됩니다.
OnBecameVisible OnBecameVisible 렌더러가 카메라에서 보이는 경우에 호출됩니다.
OnCollisionEnter collider/rigidbody 다른 collider/rigidbody 접촉되었을 OnCollisionEnter 호출됩니다.
OnCollisionEnter2D 오브젝트의 자식 콜라이더가 다른 콜라이더에 충돌했을 호출됩니다. (2D 물리만)
OnCollisionExit collider/rigidbody 다른 rigidbody/collider와의 접촉이 멈춰졌을때 OnCollisionExit 호출됩니다.
OnCollisionExit2D 오브젝트의 콜라이더와 다른 오브젝트의 콜라이더가 충돌에서 떨어진 순간에 호출됩니다. (2D 물리만)
OnCollisionStay OnCollisionStay collider/rigidbody 모든 rigidbody/collider와의 접촉에 대해 프레임마다 한번씩 호출됩니다.
OnCollisionStay2D 오브젝트의 콜라이더와 다른 오브젝트의 콜라이더가 충돌하고 있는 동안 프레임 계속 호출합니다.(2D 물리만)
OnConnectedToServer 서버 접속에 성공했을 , 클라이언트 상에서 호출됩니다.
OnControllerColliderHit OnControllerColliderHit 컨트롤러가 이동하는 동안 콜라이더와 충돌할때 호출됩니다.
OnDestroy MonoBehaviour 제거될 호출됩니다.
OnDisable behaviour disabled ()또는 비활성화 되는 경우에 호출됩니다.
OnDisconnectedFromServer 서버로부터 연결을 잃거나, 끊어졌을때 클라이언트에서 호출됩니다.
OnDrawGizmos 선택할 있고 항상 화면에 나타나는 기즈모(gizmos) 그리고 싶은 경우에 OnDrawGizmos 사용합니다.
OnDrawGizmosSelected 해당 오브젝트가 선택되었을 때에만 기즈모(gizmos) 그리고 싶은 경우에, OnDrawGizmosSelected 사용합니다.
OnEnable 오브젝트가 활성화되는 경우에 호출됩니다.
OnFailedToConnect 어떤 이유로 접속이 실패한 경우에, 클라이언트에서 호출됩니다.
OnFailedToConnectToMasterServer 마스터서버로의 접속에 문제가 생겼을때 클라이언트나 서버에 호출됩니다.
OnGUI OnGUI GUI 이벤트를 다루고, 렌더링하기 위해 호출합니다.
OnJointBreak 같은 게임오브젝트로 어태치된 조인트가 파괴되었을 호출됩니다.
OnJointBreak2D 같은 게임오브젝트로 어태치된 조인트가 파괴되었을 호출됩니다.
OnMasterServerEvent 마스터서버로 부터 이벤트가 리포팅될때 클라이언트나 서버에 호출됩니다.
OnMouseDown OnMouseDown 사용자가 GUIElement 또는 Collider위에서 마우스 버튼을 누른 경우에, 호출됩니다.
OnMouseDrag OnMouseDrag 사용자가 GUIElement 또는 Collider 클릭하고 마우스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 경우에 호출됩니다.
OnMouseEnter 마우스가 GUIElement 또는 Collider 들어갔을 호출됩니다.
OnMouseExit 마우스가 더이상 GUIElement 또는 Collider 위에 없는 경우에 호출됩니다.
OnMouseOver 마우스가 GUIElement 또는 Collider 위에 있는 동안, 프레임 마다 호출됩니다.
OnMouseUp OnMouseUp 사용자가 마우스 버튼 클릭을 해제했을 호출됩니다.
OnMouseUpAsButton OnMouseUpAsButton GUIElement 또는 Collider에서 마우스 버튼 클릭이 해제되었을 때에만 호출됩니다.
OnNetworkInstantiate Network.Instantiate 인스턴스화된 네트워크 오브젝트에서 호출됩니다.
OnParticleCollision 파티클이 콜라이더와 충돌했을때 OnParticleCollision 호출됩니다.
OnParticleSystemStopped OnParticleSystemStopped 시스템의 모든 파티클이 죽었을 호출되며 새로운 파티클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Stop 호출 또는 루핑 시스템의 duration 속성이 초과되면 입자 생성이 중단됩니다.
OnParticleTrigger 파티클 시스템의 파티클이 트리거 모듈의 조건을 충족하면 OnParticleTrigger 호출됩니다.
OnPlayerConnected 플레이어가 접속했을때 서버에서 호출됩니다.
OnPlayerDisconnected 플레이어가 연결이 끊겼을 서버에서 호출됩니다.
OnPostRender OnPostRender 카메라가 (scene) 렌더링을 마친 후에 호출됩니다.
OnPreCull OnPreCull 카메라가 씬을 컬링(cull) 하기 전에 호출됩니다.
OnPreRender OnPreRender 카메라가 (scene) 렌더링을 시작하기 전에 호출됩니다.
OnRenderImage 모든 렌더링이 완료된 후에 렌더 이미지로 OnRenderImage 호출됩니다.
OnRenderObject OnRenderObject 카메라가 (scene) 렌더링 후에 호출됩니다.
OnSerializeNetworkView 네트워크 뷰에 의해 감시되는 스크립트에서 변수의 동기화를 커스터마이즈 하는데 사용됩니다.
OnServerInitialized Network.InitializeServer invoke되고 완료될 때마다 서버에서 호출됩니다.
OnTransformChildrenChanged 함수는 해당 GameOjbect 트랜스폼의 차일드 리스트가 변경되었을 호출됩니다.
OnTransformParentChanged 함수는 해당 GameOjbect 트랜스폼의 부모 프로퍼티 리스트가 변경되었을 호출됩니다.
OnTriggerEnter Collider 다른 트리거 이벤트에 침입했을 OnTriggerEnter 호출됩니다.
OnTriggerEnter2D 오브젝트에 연결된 트리거 안에 다른 오브젝트가 들어갔을 호출됩니다. (2D 물리만)
OnTriggerExit OnTriggerExit Collider /other/ 트리거에 닿는 것을 중지했을 호출됩니다.
OnTriggerExit2D 트리거 상태의 오브젝트 콜라이더와 다른 오브젝트의 콜라이더가 충돌에서 떨어진 순간에 호출됩니다. (2D 물리만)
OnTriggerStay OnTriggerStay 트리거를 건드리고 있는 각각/ 다른 / Collider 대해서 프레임 한번 호출됩니다.
OnTriggerStay2D 트리거 상태의 오브젝트의 콜라이더와 다른 오브젝트의 콜라이더가 충돌하고 있는 동안 프레임 계속 호출됩니다. (2D 물리만)
OnValidate This function is called when the script is loaded or a value is changed in the inspector (Called in the editor only).
OnWillRenderObject OnWillRenderObject 해당 오브젝트가 보이는 경우에 카메라에서 호출됩니다.
Reset 기본 설정 값으로 리셋합니다.
Start Start Update메소드가 처음 호출되기 바로 전에 호출됩니다.
Update Update MonoBehaviour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

 

[스크립트 라이프사이클 플로우차트]

 

코더제로 유니티 스크립팅 API 스크립트 라이프사이클 플로우차트
그림. 스크립트 라이프사이클 플로우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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