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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Path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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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임스페이스

네임스페이스
using System.IO;

 

2. 메서드

메서드

내용

ChangeExtension(String, String)

경로 문자열의 확장명을 변경합니다.

Combine(String, String)

문자열을 경로로 결합합니다.

Combine(String, String, String)

문자열을 경로로 결합합니다.

Combine(String, String, String, String)

문자열을 경로로 결합합니다.

Combine(String[])

문자열 배열을 경로로 결합합니다.

GetDirectoryName(String)

지정된 경로 문자열에 대한 디렉터리 정보를 반환합니다.

GetExtension(String)

지정된 경로 문자열의 확장명(마침표 "." 포함) 반환합니다.

GetFileName(String)

지정된 경로 문자열에서 파일 이름과 확장명을 반환합니다.

GetFileNameWithoutExtension(String)

확장명 없이 지정된 경로 문자열의 파일 이름을 반환합니다.

GetFullPath(String)

지정된 경로 문자열에 대한 절대 경로를 반환합니다.

GetInvalidFileNameChars()

파일 이름에 사용할 없는 문자가 포함된 배열을 가져옵니다.

GetInvalidPathChars()

경로 이름에 사용할 없는 문자가 포함된 배열을 가져옵니다.

GetPathRoot(String)

지정된 문자열에 포함된 경로로부터 루트 디렉터리 정보를 가져옵니다.

GetRandomFileName()

임의의 폴더 이름 또는 파일 이름을 반환합니다.

GetTempFileName()

디스크에 크기가 0바이트인 고유한 이름의 임시 파일을 만들고 해당 파일의 전체 경로를 반환합니다.

GetTempPath()

현재 사용자의 임시 폴더 경로를 반환합니다.

HasExtension(String)

경로에 파일 확장명이 포함된지를 확인합니다.

IsPathRooted(String)

지정된 경로 문자열에 루트가 포함되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값을 반환합니다.

 

3. 데모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IO; 

public class DemoPathClass : MonoBehaviour 
{ 
    string path1 = @"d:\Demo\DemoPathClass.txt"; 
    string path2 = @"d:\Demo\DemoPathClass"; 
    string path3 = @"temp"; 

    void Start() 
    { 
        if (Path.HasExtension(path1)) 
        { 
            Debug.LogFormat($"{path1} has an extension.");  
            // 출력 : d:\Demo\DemoPathClass.txt has an extension. 
        } 

        if (!Path.HasExtension(path2)) 
        { 
            Debug.LogFormat($"{path2} has no extension.");  
            // 출력 : d:\Demo\DemoPathClass has no extension. 
        } 

        if (!Path.IsPathRooted(path3)) 
        { 
            Debug.LogFormat($"The string {path3} contains no root information.");  
            // 출력 : The string temp contains no root information. 
        } 

        Debug.LogFormat($"The full path of {path3} is {Path.GetFullPath(path3)}.");  
        // 출력 : The full path of temp is D:\TWLee\Sources\Unity\Demo\temp. 
        Debug.LogFormat($"{Path.GetTempPath()} is the location for temporary files.");  
        // 출력 : C:\Users\TWLee\AppData\Local\Temp\ is the location for temporary files. 
        Debug.LogFormat($"{Path.GetTempFileName()} is a file available for use.");  
        // 출력 : C:\Users\TWLee\AppData\Local\Temp\tmpdb6bd35.tmp is a file available for us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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