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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니티
사이트 | 내용 |
유니티 코리아 | 유니티 코리아 홈페이지 |
유니티 사용자 매뉴얼 | 유니티 매뉴얼 |
유니티 스크립팅 API | 유니티 스크립팅 API |
유니티 퍼스널 버전 설치 | 유니티 퍼스널 버전 설치 |
유니티 이전 버전 설치 | 유니티 이전 버전 설치 |
유니티 자습서 튜토리얼 | 유니티 튜토리얼 |
유니티 에셋 스트어 | 유니티 에셋 스토어 |
유니티 허브 | 유니티 허브 - 블로그 |
유니티 개발자 커뮤니티 | 유니티 개발자 커뮤니티 - 페이스 북 |
Unity Forum | 유니티 포럼(영어) |
Unity Answers | 유니티 답변(영어) |
Unity Blogs | 유니티 블로그들(영어) |
2. 추천사이트
사이트 | 특징 |
데브코리아 | 자료와 강좌도 있지만, 개발 Q/A가 강력함. |
Unity3d Study | 절대강좌! 유니티 저자. 책 리소스 다운 가능 |
Unify Community Wiki | 간단한 스크립트가 많이 있음 |
게임 코디 연구소 | 유니티 포함 프로그래밍 질문 답변과 프로그래밍 팁 등이 있음. |
인디 게임 개발 마이너 갤러리 | 유니티 포함 각종 게임 제작 일지, 토론, 잡담 리뷰 등. |
게임 개발 포에버 | 유니티 포함 프로그래밍 강좌가 있음. |
Kinect V2 | 키넥트 V2 에셋 팁, 트릭과 예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음.(영어) |
누이트랙 | 키넥트 관련 누이트랙(영어) |
3. 블로그
블로그 | 특징 |
IT 마이닝 | C# 기초 강의, 에셋번들 사용법이 나와 있음. |
너랑나랑 개발자 이야기 | C, C#, 유니티 강좌가 정리 잘 되어 있고, 게임 튜트리얼과 Vive, Open CV, 아두이노(Arduino) 강좌도 있음. |
뻔뻔한블로그 | 알고리즘, 자료구조, C#, 유니티 3D 정리되어 있음. |
베르의 프로그래밍 노트 | 유니티 튜토리얼, 애니메이션, 에셋번들, UNet 등의 강좌를 정리 해 놓았음. |
SCRIPT, O, Y, E | 유니티 관련 자료와 강좌들, 링크들이이 모여 있는 곳임. |
읽고 쓰고 코딩한다 | ESC와 Job System에 대한 설명이 있음. |
NP | 유니티 매뉴얼, 이펙트, 애니메이션과 3D Max, 애니메이션, 이펙트 등이 있음. |
Ronnie's Development Story | 게임개발 프로그래밍, C#, 유니티 3D, NGUI, 언리얼 등이 있음. |
Live Update | 유니티 3D, 언리얼 등이 있음. |
일등하이 | 유니티 3D 외 각종 정보를 정리 해 놓았음. |
맨텀 | 유니티 3D, 언리얼, C#, 3D Max 등이 있음. |
게임 개발 블로그 | 유니티 3D, C# 등이 있음. |
너란 존재 | 유니티와 MySql 연동 관련 자료가 있음. |
UNITY IN DEPTH | 유니티 메모리 관리, 코루틴, 싱글톤 등의 개념이 정리 되어 있음. |
HAMMER IMPACT | 에디터 확장 입문 번역 자료가 있음. |
픽케의 게임/IT 블로그 | 유니티 스크립트, C# 등이 있음. |
산적대왕 블로그 | |
감귤오렌지 | |
Unity3D School | 강좌와 동영상이 있음. |
4. 동영상 강좌
사이트 | 특징 |
케이티 | 유니티 강좌, C# 강좌 등이 있음. |
골드메탈 | 유니티 기초 강좌 등이 있음. |
레트로 | 유니티 강좌, C#, UNet, 구글 광고, 멀티플레이어 강좌 등이 있음. |
pikaac | 유니티 초보 강좌 |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 [열혈강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강좌 |
5. 오픈 소스 저장소
사이트 | 내용 |
Awesome Open Source | Unity3d Open Source Projects on Github. |
Unity List | Unity3D open source search engine. |
빗버킷 | Unity의 최신 저장소이며 UnityUI 팀과 R&D Content 팀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5.3 메모리 프로파일러와 같은 일부 핵심 R&D 프로젝트가(대부분 개발자의 선호도로 인해) 이곳으로 오게됩니다. |
깃허브 | 이 저장소는 일부 핵심 R&D 프로젝트의 오픈 소스 작업을 저장하는 Unity의 가장 오래된 저장소입니다. 주요 프로젝트는 Unity의 Mono 포크(C# 런타임) 및 Katana(Unity의 빌드/CI 시스템) 등입니다. Emscripten 같은 WebGL에 사용되는 기술도 대부분 여기서 호스트됩니다. |
깃허브재팬 | 저장소는 Unity 일본의 R&D 및 Evangelism 팀에서 사용합니다. 두 팀 사무실 직원의 데모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및 사이드 프로젝트를 포함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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