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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매뉴얼

[유니티 매뉴얼] ARC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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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구 사항

1.1 하드웨어 

 (1) ARCore 지원 장치 : [바로가기]

 (2) 개발시 사용 할 USB 케이블

 

 

1.2 소프트웨어 설치

1.2.1 Unity 2017.4.34f1 이상 설치

 (1) Unity 설치 중에 Android 빌드 지원 을 포함해야 합니다.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Unity 설치 중에 Android 빌드 지원을 포함
그림. Unity 설치 중에 Android 빌드 지원을 포함

 

 

 (1)-1 또는 이미 유니티 에디터에 모듈만 추가 하고 싶다면,

    Unity Hub에서 설치 선택 ② 설치 된 버전에 오른쪽에있는 세 개의 점을 클릭 한 다음 모듈 추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모듈 추가
그림. 모듈 추가

 

 

(2) ARCore SDK for Unity  Universal Render Pipeline (이전의 Ligthweight Render Pipeline 또는 LWRP )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1.2.2 Android SDK 7.0 (API Level 24) 이상 설치

 

 (1) 사이트 :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 

 

 (2) DOWNLOAD ANDROID STUDIO 클릭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DOWNLOAD ANDROID STUDIO
그림. DOWNLOAD ANDROID STUDIO

 

 

2. 새 프로젝트 만들기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3. 패키지 설치

3.1 XR Legacy Input Helpers 패키지 설치

 

 (1) Window > Package Manager 클릭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Package Manager
그림. Package Manager

 

 

 (2) Packages 창에서 XR Legacy Input Helpers를 Install 합니다.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XR Legacy Input Helpers Install
그림. XR Legacy Input Helpers Install

 

 

3.2 Multiplayer HLAPI

 

Packages 창에서 Multiplayer HLAPI 선택 후 Install 클릭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Multiplayer HLAPI Install
그림. Multiplayer HLAPI Install

 

 

 

3.3 에레 발생

 

: 만약 Multiplayer HLAPI 설치 후 XR Legacy Input Helpers 설치 하면, 아래 에러가 발생합니다.

 

Copying assembly from 'Temp/com.unity.multiplayer-hlapi.Runtime.dll' to 'Library/ScriptAssemblies/com.unity.multiplayer-hlapi.Runtime.dll' failed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에레 발생
그림. 에레 발생

 

 

해결 방법은 Multiplayer HLAPI를 삭제 후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4. ARCore SDK for Unity 설치

깃허브에서 ARCore SDK for Unity를 다운받아서 설치 합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 https://github.com/google-ar/arcore-unity-sdk/releases

 

접속 후 중간 정도에 Assets들이 있습니다.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깃허브에서 ARCore SDK for Unity 다운 설치
그림. 깃허브에서 ARCore SDK for Unity 다운 설치

 

 

다운로드 받은 에셋을 Import 합니다.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에셋 Import
그림. 에셋 Import

 

 

5. 프로젝트 설정

 (1) File > Build Settings ... 클릭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Build Settings
그림. Build Settings

 

 

 (2) Bulid Settings 창에서 Android 클릭 후 Switch Platform 클릭합니다.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Android Switch Platform
그림. Android Switch Platform

 

 

 (3) Bulid Settings 창에서 Player Settings... 클릭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Player Settings
그림. Player Settings

 

 

 (4) Player Settings 창에서 Company Name과 Product Name을 바꿉니다.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Company Name& Product Name
그림. Company Name& Product Name

 

 

 (5) Player Settings > Other Settings > Rendering

  ① Auto Graphics API 끄기 → 기본

  ② Vulkan ③ 마이너스 아이콘 클릭하여 제거

  ④ Package Name를 자바 패키지 이름 형식으로 바꾸어야 하는데 위 (4) 작업을 하면 자동으로 바뀝니다.

  ⑤ MinMinimum API Level을 Android 7.0 'Nougat' (API Level 24) 보다 높게 설정합니다.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Other Settings Rendering
그림. Other Settings Rendering

 

 

(6) Player Settings > XR Settings > ARCore Supported 켬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XR Settings ARCore Supported
그림. XR Settings ARCore Supported

 

 

6. 안드로이드 폰 설정

 (1) 안드로이드 폰의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개발자 옵션을 사용 설정하려면 빌드 번호 옵션을 7번 탭합니다

 

  - Android 9(API 레벨 28) 이상: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빌드 번호

  - Android 8.0.0(API 레벨 26) 및 Android 8.1.0(API 레벨 26): 설정 > 시스템 > 휴대전화 정보 > 빌드 번호 
  - Android 7.1(API 레벨 25) 이하: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빌드 번호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개발자 옵션 활성화
그림. 개발자 옵션 활성화

 

 

 (2) 안드로이드 폰의 USB 디버깅 활성화 합니다.

 

  - Android 9(API 레벨 28) 이상: 설정 > 시스템 > 고급 >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 
  - Android 8.0.0(API 레벨 26) 및 Android 8.1.0(API 레벨 26): 설정 > 시스템 >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 
  - Android 7.1(API 레벨 25) 이하: 설정 >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USB 디버깅 활성화
그림. USB 디버깅 활성화

 

 

7. 예제 앱 빌드 및 실행

 (1) Projecct창에서 GoogleARCore > HelloAR > Scenes > HelloAR 씬을 떠블 클릭합니다.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HelloAR
그림. HelloAR

 

 

 (2) 안드로이드 폰을 컴퓨터에 USB로 연결합니다.

 

 (3) Build Settings 창에서 Add Open Scenes를 클릭 후

  Build and Run을 클릭 합니다.

 

코더제로 유니티 매뉴얼 ARCore Add Open Scenes
그림. Add Open Sce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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