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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매뉴얼

[유니티 매뉴얼] 유니티 크래시(Crashes)시 저장하지 않은 씬(Scene) 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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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유니티가 크래시(Crashes)가 발생하여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Script는 에디터에서 재생(Play) 할 때마다 저장을 해서 문제가 되지 않지만, 씬(Scene)은 저장하지 않으면 다시 유니티를 시작하였을 때 날아가 버립니다.

 

눈물이 나죠. ㅠㅠ

 

하지만, 다행히 저장하지 않은 씬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니티는 프로젝트 안에 유니티 에디터에서 재생을 실행할 때마다 씬을 임시파일로 저장을 합니다.

그 임시파일을 복사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유니티를 실행하지 않고 다음 프로세스를 진행 하면 됩니다.

 

 

1. 임시파일 복사

 

 위치 : %PPROJECT_PATH%\Temp\__Backupscenes

 프로젝트 폴더 밑에 \Temp\__Backupscenes에 0.backup이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0.backup 파일을 복사합니다.

 

 

2. 파일 붙어 넣기

 

Assets 폴더의 씬 저장 위치에 0.backup 파일을 붙어 넣습니다.

 

 

3. 파일명 및 확장자(.unity) 변경

 

이 파일을 복사해서 Assets 폴더의 씬 저장 위치에 붙어 넣은 뒤 씬이름.unity로 이름과 확장자를 변경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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