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C# 스크립트를 생성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C# 스크립트가 생성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그러면, 저는 제일 먼저 하는 것이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주석과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주석을 지우는 일을 제일 먼저 합니다.
그러다가 문득, 새 스크립트도 템플릿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다가 답을 찾았습니다.
스크립트 템플릿은 %EDITOR_PATH%\Data\Resources\ScriptTemplates에 저장됩니다.
여기서 %EDITOR_PATH%는 버전별 유니티 에디터가 설치 된 위치입니다.
저의 경우,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1.3.8f1\Editor이더라구요.
그리고 각 버전별로 C:\Program Files\Unity\Hub\Editor에 다 있었습니다.
ScriptTemplates 폴더 안에는 ...Script-NewBehaviourScript.cs.txt가 포함된 파일이 있습니다.
81-C# Script-NewBehaviourScript.cs.txt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버전별로 틀린 경우도 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NAM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NOTRIM#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NOTRIM#
}
}
이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C:\Program Files 폴더 밑에 있는 파일들은 사용 권한이 없으면, 수정 후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이 파일을 열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그래서, 메모장을 권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리고, 파일 > 열기를 클릭 후 파일을 열어서 수정해야 합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템플릿입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ROOTNAMESPACEBEGIN#
public class #SCRIPTNAME# : MonoBehaviour
{
#region Fields
#NOTRIM#
#endregion
#region Awake And Start Behaviour Messages
void Start()
{
#NOTRIM#
}
#endregion
#region Update Behaviour Messages
void Update()
{
#NOTRIM#
}
#endregion
#region Methods
#NOTRIM#
#endregion
}
#ROOTNAMESPACEEND#
결과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region Fields
#endregion
#region Awake And Start Behaviour Messages
void Start()
{
}
#endregion
#region Update Behaviour Messages
void Update()
{
}
#endregion
#region Methods
#endregion
}
가슴 아프게도 각 버전별로 다 작업해야 합니다. ㅠㅠ
새 버전이 나오면, 새 버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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