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0. 맥 주소 확인
① cmd
② ipconfig /all
1. 네임스페이스
네임스페이스 |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
2. 메서드
메서드 : Wake On Lan |
void WakeOnLan(byte[] macAddress) { UdpClient client = new UdpClient(); client.Connect(IPAddress.Broadcast, 40000); byte[] packet = new byte[17 * 6]; for (int i = 0; i < 6; i++) { packet[i] = 0xFF; } for (int i = 1; i <= 16; i++) { for (int j = 0; j < 6; j++) { packet[i * 6 + j] = macAddress[j]; } } client.Send(packet, packet.Length); } |
3. 데모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public class DemoWOL : MonoBehaviour
{
public byte[] m_MacAddress; // 6자리 물리적 주소(맥어드레스)를 넣으면 됩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W))
{
WakeOnLan(m_MacAddress);
}
}
void WakeOnLan(byte[] macAddress)
{
UdpClient client = new UdpClient();
client.Connect(IPAddress.Broadcast, 40000);
byte[] packet = new byte[17 * 6];
for (int i = 0; i < 6; i++)
{
packet[i] = 0xFF;
}
for (int i = 1; i <= 16; i++)
{
for (int j = 0; j < 6; j++)
{
packet[i * 6 + j] = macAddress[j];
}
}
client.Send(packet, packet.Length);
}
}
728x90
반응형
'프로그램 > 유니티 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네트워크] UdpServer, UdpClient 구조체 전송 (Socket) (1) | 2020.07.28 |
---|---|
[유니티 네트워크] 멀티 스레드 UdpSender, UdpReceiver 구조체 전송 (UdpClient) (0) | 2020.07.25 |
[유니티 네트워크] 비동기 UdpSender, UdpReceiver 구조체 전송 (UdpClient) (0) | 2020.05.06 |
[유니티 네트워크] 비동기 UdpSender, UdpReceiver 문자열 전송 (UdpClient) (0) | 2020.05.05 |
[유니티 네트워크] 비동기 UdpSender, UdpReceiver 클래스 전송 (UdpClient) (0) | 2020.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