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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용
(1) 권장 포트 번호 : 49152 ~ 65535
포트 번호 |
내용 |
0 |
사용하지 않음. |
1 ~1023 |
잘 알려진 포트(Well-known port) |
1024 ~ 49151 |
등록된 포트(Registered port) |
49152 ~ 65535 |
동적 포트(Dynamic port) |
(2) 전송 패키지 사이즈
Udp는 이론상으로는 65507 byte까지 보낼수 있지만, 내부 통신이 아닌 경우 1024 byte이내를 권장합니다.
(3) 소스 내용
- 유니티와 유니티, 또는 C#과의 통신
- 클래스 : UdpClient
- 개체 직렬화 : 직렬화(Serialization) 역직렬화(Deserialization)
- 전송 패킷 : 문자열 ↔ 바이트 배열
2. 소스
2.1 Receiver.cs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public class Receiver : MonoBehaviour
{
private UdpClient m_Receiver;
public int m_Port = 50001;
public string m_ReceiveMessage;
void Awake()
{
InitReceiver();
}
void OnApplicationQuit()
{
CloseReceiver();
}
void InitReceiver()
{
try
{
if (m_Receiver == null)
{
m_Receiver = new UdpClient(m_Port);
m_Receiver.BeginReceive(new AsyncCallback(ReceiveCallback), null);
}
}
catch (SocketException e)
{
Debug.Log(e.Message);
}
}
void ReceiveCallback(IAsyncResult ar)
{
IPEndPoint ipEndPoint = new IPEndPoint(IPAddress.Any, m_Port);
byte[] received;
if (m_Receiver != null)
{
received = m_Receiver.EndReceive(ar, ref ipEndPoint);
}
else
{
return;
}
m_Receiver.BeginReceive(new AsyncCallback(ReceiveCallback), null);
m_ReceiveMessage = Encoding.Default.GetString(received);
m_ReceiveMessage = m_ReceiveMessage.Trim();
// 받은 값 처리 ...
DoReceive();
}
void DoReceive()
{
Debug.Log(m_ReceiveMessage); // 출력 : English 한글 漢字 !@#$%^&*()
}
void CloseReceiver()
{
if (m_Receiver != null)
{
m_Receiver.Close();
m_Receiver = null;
}
}
}
2.2 Sender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public class Sender : MonoBehaviour
{
private UdpClient m_Sender = new UdpClient();
public string m_ReceiverIp = "127.0.0.1";
public int m_Port = 50001;
public string m_SendMessage;
private byte[] m_SendBytes;
void Start()
{
InitSender();
}
void Update()
{
SetSendPacket();
DoBeginSend(m_SendBytes);
}
void OnApplicationQuit()
{
CloseSender();
}
void InitSender()
{
m_Sender.Client.SetSocketOption(SocketOptionLevel.Socket, SocketOptionName.ReuseAddress, true);
m_Sender.Connect(IPAddress.Parse(m_ReceiverIp), m_Port);
}
// 보내는 값
void SetSendPacket()
{
m_SendMessage = "English 한글 漢字 !@#$%^&*()";
m_SendBytes = Encoding.UTF8.GetBytes(m_SendMessage);
}
void DoBeginSend(byte[] packets)
{
m_Sender.BeginSend(packets, packets.Length, new AsyncCallback(SendCallback), m_Sender);
}
void SendCallback(IAsyncResult ar)
{
UdpClient udpClient = (UdpClient)ar.AsyncState;
}
void CloseSender()
{
if (m_Sender != null)
{
m_Sender.Close();
m_Sender = null;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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