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닷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
닷넷 프레임워크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환경입니다.
C#은 언어이며, 비주얼 스튜디오는 프로그램 개발 툴입니다.
2. C# 릴리즈 노트
C# 버전 | 닷넷 프레임워크 | 비주얼 스튜디오 | 주요 기능 |
C# 1.0 | .NET Framework 1.0 | Visual Studio .NET 2002 | 클래스 구조체 인터페이스 이벤트 속성 대리자 식 문 특성 |
C# 1.1 C# 1.2 |
.NET Framework 1.1 | Visual Studio .NET 2003 | IEnumerator가 IDisposable를 구현할 때 IEnumerator의 Dispose라는 foreach 루트에서 생성된 코드 추가 |
C# 2.0 | .NET Framework 2.0 .NET Framework 3.0 |
Visual Studio 2005 Visual Studio 2008 |
제네릭
|
C# 3.0 | .NET Framework 2.0 (Except LINQ) .NET Framework 3.0 (Except LINQ) .NET Framework 3.5 |
Visual Studio 2008 | 자동 구현 속성 무명 형식 쿼리 식 람다 식 식 트리 확장 메서드 암시적 형식 지역 변수 부분 메서드 개체 및 컬렉션 이니셜라이저 |
C# 4.0 | .NET Framework 4 | Visual Studio 2010 | 동적 바인딩 명명된/선택적 인수 제네릭 공변(covariant) 및 반공변(contravariant) 포함된 interop 형식 |
C# 5.0 | .NET Framework 4.5 | Visual Studio 2012 Visual Studio 2013 |
비동기 멤버 호출자 정보 특성 |
C# 6.0 | .NET Framework 4.6 .NET Core 1.0 .NET Core 1.1 |
Visual Studio 2015 |
정적 가져오기
Catch/Finally 블록의 Await |
C# 7.0 | .NET Framework 4.7 | Visual Studio 2017 version 15.0 |
out 변수
삭제 |
C# 7.1 | .NET Core 2.0 | Visual Studio 2017 version 15.3 | async Main 메서드 default 리터럴 식 유추된 튜플 요소 이름 제네릭 형식 매개 변수의 패턴 일치 |
C# 7.2 | Visual Studio 2017 version 15.5 | 안전하고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 뒤에 오지 않는 명명된 인수 숫자 리터럴의 선행 밑줄 private protected 액세스 한정자 조건부 ref 식 |
|
C# 7.3 | .NET Core 2.1 .NET Core 2.2 .NET Framework 4.8] |
Visual Studio 2017 version 15.7 |
고정하지 않고 고정 필드에 액세스할 수 있음.
튜플 형식으로 == 및 !=를 테스트할 수 있음 |
C# 8 |
.NET Core 3.0 | Visual Studio 2019 version 16.3 | 읽기 전용 멤버 기본 인터페이스 메서드 패턴 일치 개선 사항: - Switch 식 - 속성 패턴 - 튜플 패턴 - 위치 패턴 using 선언 정적 로컬 함수 삭제 가능한 ref struct nullable 참조 형식 비동기 스트림 인덱스 및 범위 null 병합 할당 관리되지 않는 생성 형식 중첩 식의 stackalloc 보간된 약어 문자열의 향상된 기능 |
3. Net 4.x 스크립팅 런타임 설정
유니티 2018.2부터는 .Net 4.x Equivalent(C# 6.0)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7.0이 일부 지원하지만, 아직은 C# 6.0을 중심으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추후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Unity에서 .Net 4.x 스크립팅 런타임을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면 됩니다.
① 메뉴 > Edit > Project Settings...
② Player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 Scripting Runtime Version에서 .NET 4x Equivalent를 선택하면 됩니다.
4. 참고 사이트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whats-new/csharp-version-h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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