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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프로그램 기타

[프로그램 기타] 유니티 C# 버전 및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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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닷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

 

닷넷 프레임워크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환경입니다.

C#은 언어이며, 비주얼 스튜디오는 프로그램 개발 툴입니다.

 

 

2. C# 릴리즈 노트

 

C# 버전 닷넷 프레임워크 비주얼 스튜디오 주요 기능
C# 1.0 .NET Framework 1.0  Visual Studio .NET 2002 클래스
구조체
인터페이스
이벤트
속성
대리자


특성

C# 1.1

C# 1.2

.NET Framework 1.1 Visual Studio .NET 2003  IEnumerator가 IDisposable를 구현할 때 IEnumerator의 Dispose라는 foreach 루트에서 생성된 코드 추가
C# 2.0 .NET Framework 2.0
.NET Framework 3.0
Visual Studio 2005
Visual Studio 2008

제네릭
부분 형식(Partial Type)
무명 메서드
Nullable 값 형식
반복기
공변성(Covariance) 및 반공변성(Contravariance)


getter/setter 별도의 액세스 가능
메서드 그룹 변환(대리자)
정적 클래스
대리자 유추

C# 3.0 .NET Framework 2.0 (Except LINQ)
.NET Framework 3.0 (Except LINQ)
.NET Framework 3.5
Visual Studio 2008 자동 구현 속성
무명 형식
쿼리 식
람다 식
식 트리
확장 메서드
암시적 형식 지역 변수
부분 메서드
개체 및 컬렉션 이니셜라이저
C# 4.0 .NET Framework 4 Visual Studio 2010 동적 바인딩
명명된/선택적 인수
제네릭 공변(covariant) 및 반공변(contravariant)
포함된 interop 형식
C# 5.0 .NET Framework 4.5 Visual Studio 2012
Visual Studio 2013
비동기 멤버
호출자 정보 특성
C# 6.0 .NET Framework 4.6
.NET Core 1.0
.NET Core 1.1
Visual Studio 2015

정적 가져오기
예외 필터
Auto 속성 이니셜라이저
식 본문 멤버
Null 전파자
문자열 보간
nameof 연산자
인덱스 이니셜라이저

 

Catch/Finally 블록의 Await
Getter 전용 속성의 기본값

C# 7.0 .NET Framework 4.7 Visual Studio 2017 version 15.0

out 변수
튜플 및 분해
패턴 일치
로컬 함수
확장된 식 본문 멤버
참조 로컬 및 반환

 

삭제
이진 리터럴 및 자릿수 구분 기호
Throw 식

C# 7.1 .NET Core 2.0 Visual Studio 2017 version 15.3 async Main 메서드
default 리터럴 식
유추된 튜플 요소 이름
제네릭 형식 매개 변수의 패턴 일치
C# 7.2   Visual Studio 2017 version 15.5 안전하고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
뒤에 오지 않는 명명된 인수
숫자 리터럴의 선행 밑줄
private protected 액세스 한정자
조건부 ref 식
C# 7.3 .NET Core 2.1
.NET Core 2.2
.NET Framework 4.8]
Visual Studio 2017 version 15.7

고정하지 않고 고정 필드에 액세스할 수 있음.
ref 지역 변수를 다시 할당할 수 있음.
stackalloc 배열에서 이니셜라이저를 사용할 수 있음.
패턴을 지원하는 모든 형식과 함께 fixed 문을 사용할 수 있음.
추가적인 제네릭 제약 조건을 사용할 수 있음.

 

튜플 형식으로 == 및 !=를 테스트할 수 있음 
더 많은 위치에서 식 변수를 사용할 수 있음.
자동 구현 속성의 지원 필드에 특성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인수에서 in만 다른 경우 메서드 해결이 향상되었음.
이제 오버로드 해결에 모호한 사례가 감소했음.

C# 8
.NET Core 3.0 Visual Studio 2019 version 16.3 읽기 전용 멤버
기본 인터페이스 메서드
패턴 일치 개선 사항:
- Switch 식
- 속성 패턴
- 튜플 패턴
- 위치 패턴
using 선언
정적 로컬 함수
삭제 가능한 ref struct
nullable 참조 형식
비동기 스트림
인덱스 및 범위
null 병합 할당
관리되지 않는 생성 형식
중첩 식의 stackalloc
보간된 약어 문자열의 향상된 기능

 

 

3. Net 4.x 스크립팅 런타임 설정

 

유니티 2018.2부터는 .Net 4.x Equivalent(C# 6.0)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7.0이 일부 지원하지만, 아직은 C# 6.0을 중심으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추후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Unity에서 .Net 4.x 스크립팅 런타임을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면 됩니다.

 

① 메뉴 > Edit > Project Settings...

 

코더제로 프로그램 기타 유니티 C# 버전 및 설정 메뉴 > Edit > Project Settings
그림. 메뉴 > Edit > Project Settings

 

 

② Player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 Scripting Runtime Version에서 .NET 4x Equivalent를 선택하면 됩니다.

 

코더제로 프로그램 기타 유니티 C# 버전 및 설정 Player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그림. Project Settings

 

4. 참고 사이트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whats-new/csharp-version-h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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