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소스
텍스트(txt) 파일을 읽고 쓰는 소스입니다.
1.1 네임스페이스
네임스페이스 |
using System.IO; |
1.2 메서드
메서드 : 텍스트 파일 쓰기 |
void WriteTxt(string filePath, string message) { DirectoryInfo directoryInfo = new DirectoryInfo(Path.GetDirectoryName(filePath)); if (!directoryInfo.Exists) { directoryInfo.Create(); } FileStream fileStream = new FileStream(filePath, FileMode.OpenOrCreate, FileAccess.Write); StreamWriter writer = new StreamWriter(fileStream, System.Text.Encoding.Unicode); writer.WriteLine(message); writer.Close(); } |
메서드 : 텍스트 파일 읽기 |
string ReadTxt(string filePath) { FileInfo fileInfo = new FileInfo(filePath); string value = ""; if (fileInfo.Exists) { StreamReader reader = new StreamReader(filePath); value = reader.ReadToEnd(); reader.Close(); } else value = "파일이 없습니다."; return value; } |
2. 데모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IO;
public class DemoTxtFile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Input.GetKeyDown(KeyCode.W))
{
string filePath = Path.Combine(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Example.txt");
string message = "I love me !!";
WriteTxt(filePath, message);
}
if (Input.GetKeyDown(KeyCode.R))
{
string filePath = Path.Combine(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Example.txt");
Debug.Log(ReadTxt(filePath));
}
}
void WriteTxt(string filePath, string message)
{
DirectoryInfo directoryInfo = new DirectoryInfo(Path.GetDirectoryName(filePath));
if (!directoryInfo.Exists)
{
directoryInfo.Create();
}
FileStream fileStream
= new FileStream(filePath, FileMode.OpenOrCreate, FileAccess.Write);
StreamWriter writer = new StreamWriter(fileStream, System.Text.Encoding.Unicode);
writer.WriteLine(message);
writer.Close();
}
string ReadTxt(string filePath)
{
FileInfo fileInfo = new FileInfo(filePath);
string value = "";
if (fileInfo.Exists)
{
StreamReader reader = new StreamReader(filePath);
value = reader.ReadToEnd();
reader.Close();
}
else
value = "파일이 없습니다.";
return value;
}
}
728x90
반응형
'프로그램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ini 파일 읽고 쓰기 (0) | 2020.02.21 |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바이너리(Binary) 파일 읽고 쓰기 (0) | 2020.02.21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휴대용 카메라 (0) | 2020.02.21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지형 오브젝트를 부드럽게 따라다니는 오브젝트(카메라) (0) | 2020.02.19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Look At 카메라 (0) | 2020.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