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게임오브젝트 설정
(1) 게임오브젝트에 Collider 추가
(2) 게임오브젝트에 Rigidbody 추가
(3) Rigidbody에 Use Gravity 끄기
2. 소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ragGameobject : MonoBehaviour
{
private Vector3 m_Offset;
private float m_ZCoord;
void OnMouseDown()
{
m_ZCoord = Camera.main.WorldToScreenPoint(gameObject.transform.position).z;
m_Offset = gameObject.transform.position - GetMouseWorldPosition();
}
void OnMouseDrag()
{
transform.position = GetMouseWorldPosition() + m_Offset;
}
Vector3 GetMouseWorldPosition()
{
Vector3 mousePoint = Input.mousePosition;
mousePoint.z = m_ZCoord;
return Camera.main.ScreenToWorldPoint(mousePoint);
}
}
728x90
반응형
'프로그램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배열에서 최소값, 최소값 얻기 (0) | 2020.04.14 |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마우스(Mouse) 관련 (0) | 2020.03.24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Struct ↔ Byte 배열 (0) | 2020.03.12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XKCDColors (0) | 2020.03.10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Path 클래스 (0) | 2020.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