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하드웨어

[하드웨어] Unity 2020.2의 시스템 요구 사항

728x90
반응형

1. Unity 에디터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요구 사항

Windows

macOS

Linux(프리뷰에서 지원)

운영체제 버전

Windows 7 Windows 10
64
비트 버전만 사용 가능.

Sierra 10.13+

Ubuntu 20.4, Ubuntu 18.04 CentOS 7

CPU

SSE2 명령어 집합 지원이 포함된 X64 아키텍처

SSE2 명령어 집합 지원이 포함된 X64 아키텍처

SSE2 명령어 집합 지원이 포함된 X64 아키텍처

그래픽스 API

DX10, DX11 DX12 지원 GPU

Metal 지원 Intel AMD GPU

OpenGL 3.2+/ Vulkan 지원 Nvidia AMD GPU.

추가 요구 사항

하드웨어 공급업체가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드라이버

Apple이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드라이버

X11 윈도잉 시스템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Gnome 데스크톱 환경, Nvidia 공식 전용 그래픽스 드라이버 또는 AMD Mesa 그래픽스 드라이버. 지원되는 배포와 함께 제공되는 기타 설정 및 사용자 환경(Kernel, Compositor )

 

모든 운영체제에서 Unity 에디터는 에뮬레이션 또는 호환성 레이어 없이 실행되는 워크스테이션 또는 노트북 폼 팩터에서 지원됩니다.

 

2. Unity 플레이어 시스템 요구 사항

2.1 모바일

 

운영체제

Android

iOS

tvOS

Version

4.4 (API 19)+

11+

11+

CPU

Neon 지원 ARMv7(32비트), 또는 ARM64

A7 SoC+

A8 SoC+

그래픽스 API

OpenGL ES 2.0+, OpenGL ES 3.0+, Vulkan

Metal,

Metal,

추가 요구 사항

1GB+ RAM.
지원되는 하드웨어 기기는 다음 기기 타입으로 제한된 Google Android 호환성 정의(버전 9.0)를 충족하거나 초과해야 합니다.
1.
휴대용 기기(섹션 2.2)
2.
텔레비전(섹션 2.3)
3.
태블릿(섹션 2.6)
하드웨어는 네이티브 방식으로 Android OS를 실행해야 합니다. 컨테이너 또는 에뮬레이터 내 Android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개발용: Android SDK (9/API 28), Android NDK (r19) OpenJDK(Unity Hub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됨)

개발용: 최소 macOS 10.12.6 Xcode 9.4 이상을 실행하는 Mac 컴퓨터

Apple TV 4세대 이상

 

2.2 데스크톱

 

운영체제

Windows

Universal Windows Platform

macOS

Linux

운영체제 버전

Windows 7 (SP1+) and Windows 10

Xbox One, Hololens

High Sierra 10.13+

Ubuntu 20.4, Ubuntu 18.04, and CentOS 7

CPU

SSE2 명령어 집합 지원이 포함된 x86, x64 아키텍처

x86, x64 architecture with SSE2 instruction set support, ARM, ARM64.

Apple Silicon, x64 architecture with SSE2.

SSE2 명령어 집합 지원이 포함된 x64 아키텍처

그래픽스 API

DX10, DX11, DX12 capable.

DX10, DX11, DX12 capable GPUs.

Metal capable Intel and AMD GPUs

OpenGL 3.2+, Vulkan capable.

추가 요구 사항

Hardware vendor officially supported drivers.
For development: IL2CPP scripting backend requires Visual Studio 2015 with C++ Tools component or later and Windows 10 SDK.

Hardware vendor officially supported drivers.
For development: Windows 10 (64-bit), Visual Studio 2015 with C++ Tools component or later and Windows 10 SDK.

Apple officially supported drivers.
For development: IL2CPP scripting backend requires Xcode. Targeting Apple Silicon with IL2CPP scripting backend requires macOS Catalina 10.15.4 and Xcode 12.2 or newer.

Gnome desktop environment running on top of X11 windowing system
Other configuration and user environment as provided stock with the supported distribution (such as Kernel or Compositor)
Nvidia and AMD GPUs using Nvidia official proprietary graphics driver or AMD Mesa graphics driver.

 

2.3 서버 플랫폼

 

운영체제

Windows

macOS

Linux

운영체제 버전

에뮬레이션 또는 호환성 레이어 없이 워크스테이션 및 랙 폼 팩터에서 실행되는 Windows 7 10

에뮬레이션 또는 호환성 레이어 없이 워크스테이션 및 랙 폼 팩터에서 실행되는 Sierra 10.13+

에뮬레이션 또는 호환성 레이어 없이 워크스테이션 및 랙 폼 팩터에서 실행되는 Ubuntu 20.4, Ubuntu 18.04, and CentOS 7

CPU

SSE2 명령어 집합 지원이 포함된 x86, x64 아키텍처

SSE2 명령어 집합 지원이 포함된 x64 아키텍처

SSE2 명령어 집합 지원이 포함된 아키텍처

GPU

명시적 GPU 지원 없음

추가 요구 사항

하드웨어 공급업체가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드라이버

 

2.4 WebGL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운영체제

Windows, macOS, Linux

하드웨어

워크스테이션 및 노트북 폼 팩터.

추가 요구 사항

다음의 Chrome, Firefox 또는 Safari 버전:
- WebGL 1.0
또는 2.0 지원
- HTML 5
표준 준수
- 64
비트
- WASM
지원

 

3. XR 플랫폼 시스템 요구 사항

3.1 Oculus

 

하드웨어

Oculus Rift/Rift S

Oculus Quest

Oculus Quest 2

운영체제 버전

Windows 10

Android

 

CPU

 

ARM 64비트(Snapdragon 835)

ARM 64비트(Snapdragon XR2)

GPU

 

 

그래픽스 API

DX11

OpenGL ES 3.0, Vulkan

 

추가 요구 사항

Oculus Quest에 대한 Vulkan 지원은 실험적인 기능입니다.

 

3.1.1 Oculus Rift S

 

Component

Recommended Specs

Minimum Specs

Processor

Intel i5-4590 / AMD Ryzen 5 1500X or greater

Intel i3-6100 / AMD Ryzen 3 1200, FX4350 or greater

Graphics Card

NVIDIA GTX 1060 / AMD Radeon RX 480 or greater

NVIDIA GTX 1050 Ti / AMD Radeon RX 470 or greater

Alternative Graphics Card

NVIDIA GTX 970 / AMD Radeon R9 290 or greater

NVIDIA GTX 960 4GB / AMD Radeon R9 290 or greater

Memory

8GB+ RAM

8GB+ RAM

Operating System

Windows 10

Windows 10

USB Ports

1x USB 3.0 ports

1x USB 3.0 port

Video Output

Compatible DisplayPort video output

Compatible miniDisplayP

 

3.1.2 Oculus Rift

 

Component

Recommended Specs

Minimum Specs

Processor

Intel i5-4590 / AMD Ryzen 5 1500X or greater

Intel i3-6100 / AMD Ryzen 3 1200, FX4350 or greater

Graphics Card

NVIDIA GTX 1060 / AMD Radeon RX 480 or greater

NVIDIA GTX 1050 Ti / AMD Radeon RX 470 or greater

Alternative Graphics Card

NVIDIA GTX 970 / AMD Radeon R9 290 or greater

NVIDIA GTX 960 4GB / AMD Radeon R9 290 or greater

Memory

8GB+ RAM

8GB+ RAM

Operating System

Windows 10

Windows 10

USB Ports Rift

3x USB 3.0 ports, plus 1x USB 2.0 port

1x USB 3.0 port, plus 2x USB 2.0 ports

Video Output (Rift)

Compatible HDMI 1.3 video output

Compatible HDMI 1.3 video output

 

3.2 Windows Mixed Reality

 

하드웨어

WMR Immersive (VR)

HoloLens

HoloLens 2

운영체제 버전

Windows 10 RS4

Embedded Windows 10

CPU

Intel 64비트

Intel Atom

ARM 64-bit (Snapdragon 850)

그래픽스 API

DX11

 

3.3 Magic Leap

 

운영체제

Magic Leap One

운영체제 버전

Lumin OS

그래픽스 API

OpenGL ES 3.2+

 

3.3.1 Magic Leap

 

Hardware

Details

CPU & GPU

NVIDIA® Parker SOC CPU: 2 Denver 2.0 64-bit cores + 4 ARM Cortex A57 64-bit cores (2 A57’s and 1 Denver accessible to applications) GPU: NVIDIA Pascal™, 256 CUDA cores Graphic APIs: OpenGL 4.5, Vulkan, OpenGL ES 3.3+

RAM

8 GB (4 gigabytes of memory available to applications)

Storage Capacity

128 GB (approximately 95 GB available to applications)

Audio Input

Voice (speech to text) + real world audio (ambient)

Audio Output

Onboard speakers and 3.5mm jack with audio spatialization processing

Connectivity

Bluetooth 4.2, WiFi 802.11ac/b/g/n, USB-C

Power

Built-in rechargeable lithium-ion battery. Up to 3 hours continuous use. Battery life can vary based on use cases. Power level will be sustained when connected to an AC outlet. 45-watt USB-C charger.

 

3.3.2 Control

 

Hardware

Details

Haptics

LRA Haptic Device

Tracking

6DOF (position and orientation)

Touchpad

Touch sensitive

LEDs

12-LED (RGB) ring with diffuser

Power

Built-in rechargeable lithium-ion battery. Up to 7.5 hrs continuous use. 15-watt USB-C charger

Other Inputs

8-bit resolution Trigger Button, Digital Bumper Button, Digital Home Button

 

3.4 ARCore

 

운영체제

Android 스마트폰

운영체제 버전

7

CPU

ARM 64비트

그래픽스 API

OpenGL ES

추가 요구 사항

Latest supported SDK Version: ARCore 1.18

 

3.5 ARKit

 

운영체제

iPhone iPad

운영체제 버전

iOS 11

CPU

A9+

그래픽스 API

Metal

추가 요구 사항

지원되는 최신 SDK 버전: ARKit 3 베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