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소스/이미지

[이미지] NVIDIA Texture Tools for Adobe Photoshop

728x90
반응형

1. 다운로드

: NVIDIA Texture Tools for Adobe Photoshop

 

 

2. DDS 저장

  (1) 작업 후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A) ... 클릭

 

코더제로 이미지 NVIDIA Texture Tools for Adobe Photoshop 다른 이름으로 저장(A)
그림. 다른 이름으로 저장(A)

 

 

(2) 다른이름으로 저장창이 뜨면, 파일 형식T)에서 D3D/DDS (*.DDS, *.DDS) 선택 후 저장하면 됩니다.

 

코더제로 이미지 NVIDIA Texture Tools for Adobe Photoshop D3D/DDS (*.DDS, *.DDS) 선택 후 저장
그림. D3D/DDS (*.DDS, *.DDS) 선택 후 저장

 

(3) NVIDIA dds Format 창이 뜨면 옵션을 선택 후 저장을 하면 됩니다.

 

코더제로 이미지 NVIDIA Texture Tools for Adobe Photoshop NVIDIA dds Format 창
그림. NVIDIA dds Format 창

 

① 이미지에 알파값(투명)이 있으면 DXT1로, 없으면 DXT5로 저장하면 됩니다.

 

② Mip map(밉맵) : 렌더링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기본 텍스처와 이를 연속적으로 미리 축소한 이미지의 집합입니다.

 

코더제로 이미지 NVIDIA Texture Tools for Adobe Photoshop 밉맵(Mip map)
그림. 밉맵(Mip map)

 

3. 노멀맵

 (1) 메뉴 > 필터 > NVIDIA Tools > NormalMpaFilter ... 를 클릭합니다.

 

코더제로 이미지 NVIDIA Texture Tools for Adobe Photoshop NormalMpaFilter
그림. NormalMpaFilter

 

 (2) 옵션 설정 후 OK 클릭

 

코더제로 이미지 NVIDIA Texture Tools for Adobe Photoshop 옵션 설정 후 OK
그림. 옵션 설정 후 OK

 

 

(3) 결과

 

코더제로 이미지 NVIDIA Texture Tools for Adobe Photoshop 노멀맵(Normal Map)
그림. 노멀맵(Normal Map)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