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UnityEngine.Mathf 구조체 & System.Math 클래스

728x90
반응형

1. UnityEngine.Mathf 구조체 

1.1 정적 변수

 

변수 설명
Deg2Rad 디그리에서 라디안으로 변환하는 상수(읽기 전용).
Epsilon 작은 부동 소수점 값(읽기 전용).
Infinity 양의 무한대를 나타냅니다(읽기 전용).
NegativeInfinity 음의 무한대를 나타냅니다(읽기 전용).
PI 3.14159265358979(읽기 전용).
Rad2Deg 라디안에서 디그리로 변환하는 상수(읽기 전용).

 

 

1.2 정적 함수

 

함수 설명
Abs off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Acos 아크 코사인 off를 반환합니다. 코사인 f인 라디안 단위로 각도를 반환합니다.
Approximately 두 부동 소수점 값을 비교하고 유사하면 true를 반환합니다.
Asin 사인 오프 호를 반환합니다. 사인이 f인 라디안 단위로 각도를 반환합니다.
Atan 접선이 f인 라디안 단위의 호 접선 off를 반환합니다.
Atan2 Tan y/x인 라디안 단위로 각도를 반환합니다.
Ceil f보다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합니다.
CeilToInt f보다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합니다.
Clamp 주어진 최소 부동값과 최대 부동값 사이에서 주어진 값을 클램프합니다. 지정된 값이 최소 및 최대 범위 내에 있으면 반환합니다.
Clamp01 0 1 사이의 값을 클램프하고 값을 반환합니다.
ClosestPowerOfTwo 두 값의 가장 가까운 검정력을 반환합니다.
CorrelatedColorTemperatureToRGB 켈빈의 색 온도를 RGB 색으로 변환합니다.
Cos 각도 f의 코사인을 반환합니다.
DeltaAngle 도 단위로 주어진 두 각도 사이의 최단 차이를 계산합니다.
Exp 지정된 거듭제곱으로 e를 반환합니다.
FloatToHalf 부동 소수점 값을 16비트 표현으로 인코딩합니다.
Floor f보다 작거나 같은 최대 정수를 반환합니다.
FloorToInt f보다 작거나 같은 최대 정수를 반환합니다.
GammaToLinearSpace 지정된 값을 감마(sRGB)에서 선형 색 공간으로 변환합니다.
HalfToFloat 반정도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을 32비트 부동 소수점 값으로 변환합니다.
InverseLerp 두 점 사이의 값을 결정합니다.
IsPowerOfTwo 값이 2의 거듭제곱이면 true를 반환합니다.
Lerp a b 사이에 선형 보간합니다.
LerpAngle Lerp와 동일하지만 값이 360도로 감길 때 보간법을 올바르게 적용하는지 확인합니다.
LerpUnclamped t에 대한 제한 없이 a b byt 사이에 선형 보간합니다.
LinearToGammaSpace 지정된 값을 선형에서 감마(sRGB) 색 공간으로 변환합니다.
Log 지정한 밑줄에 있는 지정한 숫자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Log10 지정한 숫자의 밑값 10 로그를 반환합니다.
Max 둘 이상의 값 중 가장 큰 값을 반환합니다.
Min 둘 이상의 값 중 가장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MoveTowards 값 전류를 대상 쪽으로 이동합니다.
MoveTowardsAngle Move Towards와 동일하지만 값이 360도로 감길 때 보간법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NextPowerOfTwo 인수와 같거나 더 큰 2의 다음 거듭제곱을 반환합니다.
PerlinNoise 2D Perlin 노이즈를 생성합니다.
PingPong PingPong은 값 0과 길이 사이에서 증감할 값을 반환합니다.
Pow 페어링된 전력을 p로 반환합니다.
Repeat t가 길이보다 크고 0보다 작지 않도록 반복한다.
Round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하여 반환합니다.
RoundToInt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하여 반환합니다.
Sign 사인오프를 반환합니다.
Sin 각도 f의 사인을 반환합니다.
SmoothDamp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하는 목표를 향해 점진적으로 값을 변경합니다.
SmoothDampAngle 시간에 따라 원하는 목표 각도를 향해 도 단위로 주어진 각도를 점진적으로 변경합니다.
SmoothStep 한계에서 평활을 사용하여 최소값과 최대값 사이를 보간합니다.
Sqrt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2.  System.Math 클래스

2.1 상수

 

상수 내용
E 상수, e로 지정된 자연 로그의 밑을 나타냅니다. 2.718281828459045
PI 상수(π)로 지정된 원주율을 나타냅니다. 3.1415926535897931
Tau 상수 τ로 지정된 한 턴의 라디안 수를 나타냅니다. 6.2831853071795862

 

 

2.2 메서드

 

메서드 내용
Abs(Decimal) Decimal 숫자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Abs(Double)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Abs(Int16) 16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Abs(Int32) 32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Abs(Int64) 64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Abs(IntPtr) 네이티브 부속 정수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Abs(SByte) 8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Abs(Single)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Acos(Double) 코사인을 적용했을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Acosh(Double) 쌍곡선 코사인을 적용했을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Asin(Double) 사인을 적용했을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Asinh(Double) 쌍곡선 사인을 적용했을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Atan(Double) 탄젠트를 적용했을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Atan2(Double, Double) 탄젠트를 적용했을 지정된 숫자의 몫이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Atanh(Double) 쌍곡선 탄젠트를 적용했을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BigMul(Int32, Int32) 32비트 숫자 개를 곱합니다.
BigMul(Int64, Int64, Int64) 64비트 숫자 개를 곱합니다.
BigMul(UInt64, UInt64, UInt64) 부호 없는 64비트 숫자 개를 곱합니다.
BitDecrement(Double) x보다 작은 값을 비교하여 다음으로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BitIncrement(Double) x보다 값을 비교하여 다음으로 값을 반환합니다.
Cbrt(Double) 지정된 숫자의 세제곱근을 반환합니다.
Ceiling(Decimal) 지정된 10진수보다 크거나 같은 최소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Ceiling(Double) 지정된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숫자보다 크거나 같은 최소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Clamp(Byte, Byte, Byte)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Decimal, Decimal, Decimal)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Double, Double, Double)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Int16, Int16, Int16)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Int32, Int32, Int32)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Int64, Int64, Int64)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IntPtr, IntPtr, IntPtr)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SByte, SByte, SByte)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Single, Single, Single)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UInt16, UInt16, UInt16)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UInt32, UInt32, UInt32)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UInt64, UInt64, UInt64)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lamp(UIntPtr, UIntPtr, UIntPtr) min  max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 반환합니다.
CopySign(Double, Double) x 크기  y 부호 값을 반환합니다.
Cos(Double) 지정된 각도의 코사인을 반환합니다.
Cosh(Double) 지정된 각도의 하이퍼볼릭 코사인을 반환합니다.
DivRem(Byte, Byte) 부호 없는 8비트 숫자 개와 나머지 몫을 생성합니다.
DivRem(Int16, Int16) 부호 있는 개의 16비트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DivRem(Int32, Int32) 부호 있는 개의 32비트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DivRem(Int32, Int32, Int32) 부호 있는 32비트 정수의 몫을 계산하고 나머지를 출력 매개 변수로 반환합니다.
DivRem(Int64, Int64) 부호 있는 개의 64비트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DivRem(Int64, Int64, Int64) 부호 있는 64비트 정수의 몫을 계산하고 나머지를 출력 매개 변수로 반환합니다.
DivRem(IntPtr, IntPtr) 부호 있는 개의 네이티브 크기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DivRem(SByte, SByte) 부호 있는 8비트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DivRem(UInt16, UInt16) 부호 없는 16비트 숫자 개와 나머지 몫을 생성합니다.
DivRem(UInt32, UInt32) 부호 없는 32비트 숫자 개와 나머지 몫을 생성합니다.
DivRem(UInt64, UInt64) 부호 없는 64비트 숫자 개와 나머지 몫을 생성합니다.
DivRem(UIntPtr, UIntPtr) 부호 없는 개의 네이티브 크기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Exp(Double) e 지정된 수만큼 거듭제곱하여 반환합니다.
Floor(Decimal) 지정된 10진수보다 작거나 같은 최대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Floor(Double) 지정된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숫자보다 작거나 같은 최대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FusedMultiplyAdd(Double, Double, Double) 하나의 삼항 연산으로 반올림한 (x * y) + z 반환합니다.
IEEERemainder(Double, Double) 지정된 수를 지정된 다른 수로 나눈 나머지를 반환합니다.
ILogB(Double) 지정된 숫자의 기본 2 정수 로그를 반환합니다.
Log(Double) 지정된 숫자의 자연( e) 로그를 반환합니다.
Log(Double, Double) 지정된 밑을 사용하여 지정된 숫자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Log10(Double) 밑을 10으로 사용하여 지정된 숫자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Log2(Double) 밑을 2 사용하여 지정된 숫자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Max(Byte, Byte) 개의 8비트 부호 없는 정수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Decimal, Decimal) 개의 10진수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Double, Double) 개의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Int16, Int16) 개의 16비트 부호 있는 정수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Int32, Int32) 개의 32비트 부호 있는 정수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Int64, Int64) 개의 64비트 부호 있는 정수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IntPtr, IntPtr) 개의 네이티브 부백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Max(SByte, SByte) 개의 8비트 부호 있는 정수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Single, Single) 개의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UInt16, UInt16) 개의 16비트 부호 없는 정수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UInt32, UInt32) 개의 32비트 부호 없는 정수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UInt64, UInt64) 개의 64비트 부호 없는 정수 숫자를 반환합니다.
Max(UIntPtr, UIntPtr) 개의 네이티브 부호 없는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MaxMagnitude(Double, Double) 개의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크기를 반환합니다.
Min(Byte, Byte) 개의 8비트 부호 없는 정수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Decimal, Decimal) 개의 10진수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Double, Double) 개의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Int16, Int16) 개의 16비트 부호 있는 정수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Int32, Int32) 개의 32비트 부호 있는 정수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Int64, Int64) 개의 64비트 부호 있는 정수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IntPtr, IntPtr) 개의 네이티브 부백 정수 작은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Min(SByte, SByte) 개의 8비트 부호 있는 정수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Single, Single) 개의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UInt16, UInt16) 개의 16비트 부호 없는 정수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UInt32, UInt32) 개의 32비트 부호 없는 정수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UInt64, UInt64) 개의 64비트 부호 없는 정수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Min(UIntPtr, UIntPtr) 개의 네이티브 부호 없는 정수 작은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MinMagnitude(Double, Double) 개의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작은 크기를 반환합니다.
Pow(Double, Double) 지정된 숫자의 지정된 거듭제곱을 반환합니다.
ReciprocalEstimate(Double) 지정된 숫자의 역수에 대한 예상값을 반환합니다.
ReciprocalSqrtEstimate(Double) 지정된 수의 제곱근의 예상 값을 반환합니다.
Round(Decimal) 10진수 값을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하고 중간점 값을 가장 가까운 짝수로 반올림합니다.
Round(Decimal, Int32) 소수 자릿수가 지정된 수의 10진수 값을 반올림하고 중간점 값을 가장 가까운 짝수로 반올림합니다.
Round(Decimal, Int32, MidpointRounding) 지정된 반올림 규칙을 사용하여 소수 자릿수 값을 지정된 소수 자릿수로 반올림합니다.
Round(Decimal, MidpointRounding) 지정된 반올림 규칙을 사용하여 10진수 값을 정수로 반올림합니다.
Round(Double)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을 가장 가까운 정수 값으로 반올림하고 중간점 값을 가장 가까운 짝수로 반올림합니다.
Round(Double, Int32) 지정된 수의 소수 자릿수를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으로 반올림하고 중간점 값을 가장 가까운 짝수로 반올림합니다.
Round(Double, Int32, MidpointRounding) 지정된 반올림 규칙을 사용하여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을 지정된 소수 자릿수로 반올림합니다.
Round(Double, MidpointRounding) 지정된 반올림 규칙을 사용하여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을 정수로 반올림합니다.
ScaleB(Double, Int32) 효율적으로 계산된 x * 2^n 반환합니다.
Sign(Decimal) 10진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Sign(Double)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Sign(Int16) 16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Sign(Int32) 32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Sign(Int64) 64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Sign(IntPtr) 네이티브 크기의 부호 있는 정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Sign(SByte) 8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Sign(Single)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 숫자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Sin(Double) 지정된 각도의 사인을 반환합니다.
SinCos(Double) 지정된 각도의 사인과 코사인을 반환합니다.
Sinh(Double) 지정된 각도의 하이퍼볼릭 사인을 반환합니다.
Sqrt(Double) 지정된 숫자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Tan(Double) 지정된 각도의 탄젠트를 반환합니다.
Tanh(Double) 지정된 각도의 하이퍼볼릭 탄젠트를 반환합니다.
Truncate(Decimal) 지정된 10진수에서 정수 부분을 계산합니다.
Truncate(Double) 지정한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숫자의 정수 부분을 계산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