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UnityEngine.Mathf 구조체
1.1 정적 변수
변수 | 설명 |
Deg2Rad | 디그리에서 라디안으로 변환하는 상수(읽기 전용). |
Epsilon | 작은 부동 소수점 값(읽기 전용). |
Infinity | 양의 무한대를 나타냅니다(읽기 전용). |
NegativeInfinity | 음의 무한대를 나타냅니다(읽기 전용). |
PI | 3.14159265358979(읽기 전용). |
Rad2Deg | 라디안에서 디그리로 변환하는 상수(읽기 전용). |
1.2 정적 함수
함수 | 설명 |
Abs | off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
Acos | 아크 코사인 off를 반환합니다. 코사인 f인 라디안 단위로 각도를 반환합니다. |
Approximately | 두 부동 소수점 값을 비교하고 유사하면 true를 반환합니다. |
Asin | 사인 오프 호를 반환합니다. 사인이 f인 라디안 단위로 각도를 반환합니다. |
Atan | 접선이 f인 라디안 단위의 호 접선 off를 반환합니다. |
Atan2 | Tan이 y/x인 라디안 단위로 각도를 반환합니다. |
Ceil | f보다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합니다. |
CeilToInt | f보다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합니다. |
Clamp | 주어진 최소 부동값과 최대 부동값 사이에서 주어진 값을 클램프합니다. 지정된 값이 최소 및 최대 범위 내에 있으면 반환합니다. |
Clamp01 | 0과 1 사이의 값을 클램프하고 값을 반환합니다. |
ClosestPowerOfTwo | 두 값의 가장 가까운 검정력을 반환합니다. |
CorrelatedColorTemperatureToRGB | 켈빈의 색 온도를 RGB 색으로 변환합니다. |
Cos | 각도 f의 코사인을 반환합니다. |
DeltaAngle | 도 단위로 주어진 두 각도 사이의 최단 차이를 계산합니다. |
Exp | 지정된 거듭제곱으로 e를 반환합니다. |
FloatToHalf | 부동 소수점 값을 16비트 표현으로 인코딩합니다. |
Floor | f보다 작거나 같은 최대 정수를 반환합니다. |
FloorToInt | f보다 작거나 같은 최대 정수를 반환합니다. |
GammaToLinearSpace | 지정된 값을 감마(sRGB)에서 선형 색 공간으로 변환합니다. |
HalfToFloat | 반정도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을 32비트 부동 소수점 값으로 변환합니다. |
InverseLerp | 두 점 사이의 값을 결정합니다. |
IsPowerOfTwo | 값이 2의 거듭제곱이면 true를 반환합니다. |
Lerp | a와 b 사이에 선형 보간합니다. |
LerpAngle | Lerp와 동일하지만 값이 360도로 감길 때 보간법을 올바르게 적용하는지 확인합니다. |
LerpUnclamped | t에 대한 제한 없이 a와 b byt 사이에 선형 보간합니다. |
LinearToGammaSpace | 지정된 값을 선형에서 감마(sRGB) 색 공간으로 변환합니다. |
Log | 지정한 밑줄에 있는 지정한 숫자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
Log10 | 지정한 숫자의 밑값 10 로그를 반환합니다. |
Max | 둘 이상의 값 중 가장 큰 값을 반환합니다. |
Min | 둘 이상의 값 중 가장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
MoveTowards | 값 전류를 대상 쪽으로 이동합니다. |
MoveTowardsAngle | Move Towards와 동일하지만 값이 360도로 감길 때 보간법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
NextPowerOfTwo | 인수와 같거나 더 큰 2의 다음 거듭제곱을 반환합니다. |
PerlinNoise | 2D Perlin 노이즈를 생성합니다. |
PingPong | PingPong은 값 0과 길이 사이에서 증감할 값을 반환합니다. |
Pow | 페어링된 전력을 p로 반환합니다. |
Repeat | 값 t가 길이보다 크고 0보다 작지 않도록 반복한다. |
Round |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하여 반환합니다. |
RoundToInt |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하여 반환합니다. |
Sign | 사인오프를 반환합니다. |
Sin | 각도 f의 사인을 반환합니다. |
SmoothDamp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하는 목표를 향해 점진적으로 값을 변경합니다. |
SmoothDampAngle | 시간에 따라 원하는 목표 각도를 향해 도 단위로 주어진 각도를 점진적으로 변경합니다. |
SmoothStep | 한계에서 평활을 사용하여 최소값과 최대값 사이를 보간합니다. |
Sqrt |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
2. System.Math 클래스
2.1 상수
상수 | 내용 |
E | 상수, e로 지정된 자연 로그의 밑을 나타냅니다. 2.718281828459045 |
PI | 상수(π)로 지정된 원주율을 나타냅니다. 3.1415926535897931 |
Tau | 상수 τ로 지정된 한 턴의 라디안 수를 나타냅니다. 6.2831853071795862 |
2.2 메서드
메서드 | 내용 |
Abs(Decimal) | Decimal 숫자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
Abs(Double) |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
Abs(Int16) | 16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
Abs(Int32) | 32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
Abs(Int64) | 64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
Abs(IntPtr) | 네이티브 부속 정수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
Abs(SByte) | 8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
Abs(Single) |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의 절대 값을 반환합니다. |
Acos(Double) | 코사인을 적용했을 때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
Acosh(Double) | 쌍곡선 코사인을 적용했을 때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
Asin(Double) | 사인을 적용했을 때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
Asinh(Double) | 쌍곡선 사인을 적용했을 때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
Atan(Double) | 탄젠트를 적용했을 때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
Atan2(Double, Double) | 탄젠트를 적용했을 때 지정된 두 숫자의 몫이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
Atanh(Double) | 쌍곡선 탄젠트를 적용했을 때 지정된 숫자가 나오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
BigMul(Int32, Int32) | 32비트 숫자 두 개를 곱합니다. |
BigMul(Int64, Int64, Int64) | 64비트 숫자 두 개를 곱합니다. |
BigMul(UInt64, UInt64, UInt64) | 부호 없는 64비트 숫자 두 개를 곱합니다. |
BitDecrement(Double) | x보다 작은 값을 비교하여 다음으로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
BitIncrement(Double) | x보다 큰 값을 비교하여 다음으로 큰 값을 반환합니다. |
Cbrt(Double) | 지정된 숫자의 세제곱근을 반환합니다. |
Ceiling(Decimal) | 지정된 10진수보다 크거나 같은 최소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
Ceiling(Double) | 지정된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숫자보다 크거나 같은 최소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
Clamp(Byte, Byte, Byte)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Decimal, Decimal, Decimal)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Double, Double, Double)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Int16, Int16, Int16)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Int32, Int32, Int32)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Int64, Int64, Int64)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IntPtr, IntPtr, IntPtr)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SByte, SByte, SByte)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Single, Single, Single)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UInt16, UInt16, UInt16)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UInt32, UInt32, UInt32)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UInt64, UInt64, UInt64)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lamp(UIntPtr, UIntPtr, UIntPtr) | min 및 max의 포괄적인 범위에 고정되어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
CopySign(Double, Double) | x의 크기 및 y의 부호 값을 반환합니다. |
Cos(Double) | 지정된 각도의 코사인을 반환합니다. |
Cosh(Double) | 지정된 각도의 하이퍼볼릭 코사인을 반환합니다. |
DivRem(Byte, Byte) | 부호 없는 8비트 숫자 두 개와 나머지 몫을 생성합니다. |
DivRem(Int16, Int16) | 부호 있는 두 개의 16비트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
DivRem(Int32, Int32) | 부호 있는 두 개의 32비트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
DivRem(Int32, Int32, Int32) | 부호 있는 두 32비트 정수의 몫을 계산하고 나머지를 출력 매개 변수로 반환합니다. |
DivRem(Int64, Int64) | 부호 있는 두 개의 64비트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
DivRem(Int64, Int64, Int64) | 부호 있는 두 64비트 정수의 몫을 계산하고 나머지를 출력 매개 변수로 반환합니다. |
DivRem(IntPtr, IntPtr) | 부호 있는 두 개의 네이티브 크기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
DivRem(SByte, SByte) | 부호 있는 두 8비트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
DivRem(UInt16, UInt16) | 부호 없는 16비트 숫자 두 개와 나머지 몫을 생성합니다. |
DivRem(UInt32, UInt32) | 부호 없는 32비트 숫자 두 개와 나머지 몫을 생성합니다. |
DivRem(UInt64, UInt64) | 부호 없는 64비트 숫자 두 개와 나머지 몫을 생성합니다. |
DivRem(UIntPtr, UIntPtr) | 부호 없는 두 개의 네이티브 크기 숫자의 몫과 나머지를 생성합니다. |
Exp(Double) | e를 지정된 수만큼 거듭제곱하여 반환합니다. |
Floor(Decimal) | 지정된 10진수보다 작거나 같은 최대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
Floor(Double) | 지정된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숫자보다 작거나 같은 최대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
FusedMultiplyAdd(Double, Double, Double) | 하나의 삼항 연산으로 반올림한 (x * y) + z를 반환합니다. |
IEEERemainder(Double, Double) | 지정된 수를 지정된 다른 수로 나눈 나머지를 반환합니다. |
ILogB(Double) | 지정된 숫자의 기본 2 정수 로그를 반환합니다. |
Log(Double) | 지정된 숫자의 자연(밑 e) 로그를 반환합니다. |
Log(Double, Double) | 지정된 밑을 사용하여 지정된 숫자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
Log10(Double) | 밑을 10으로 사용하여 지정된 숫자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
Log2(Double) | 밑을 2로 사용하여 지정된 숫자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
Max(Byte, Byte) | 두 개의 8비트 부호 없는 정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Decimal, Decimal) | 두 개의 10진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Double, Double) | 두 개의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Int16, Int16) | 두 개의 16비트 부호 있는 정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Int32, Int32) | 두 개의 32비트 부호 있는 정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Int64, Int64) | 두 개의 64비트 부호 있는 정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IntPtr, IntPtr) | 두 개의 네이티브 부백 정수 중 더 큰 값을 반환합니다. |
Max(SByte, SByte) | 두 개의 8비트 부호 있는 정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Single, Single) | 두 개의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UInt16, UInt16) | 두 개의 16비트 부호 없는 정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UInt32, UInt32) | 두 개의 32비트 부호 없는 정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UInt64, UInt64) | 두 개의 64비트 부호 없는 정수 중 더 큰 숫자를 반환합니다. |
Max(UIntPtr, UIntPtr) | 두 개의 네이티브 부호 없는 정수 중 더 큰 값을 반환합니다. |
MaxMagnitude(Double, Double) | 두 개의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 중 더 큰 크기를 반환합니다. |
Min(Byte, Byte) | 두 개의 8비트 부호 없는 정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Decimal, Decimal) | 두 개의 10진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Double, Double) | 두 개의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Int16, Int16) | 두 개의 16비트 부호 있는 정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Int32, Int32) | 두 개의 32비트 부호 있는 정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Int64, Int64) | 두 개의 64비트 부호 있는 정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IntPtr, IntPtr) | 두 개의 네이티브 부백 정수 중 더 작은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
Min(SByte, SByte) | 두 개의 8비트 부호 있는 정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Single, Single) | 두 개의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UInt16, UInt16) | 두 개의 16비트 부호 없는 정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UInt32, UInt32) | 두 개의 32비트 부호 없는 정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UInt64, UInt64) | 두 개의 64비트 부호 없는 정수 중 더 작은 숫자를 반환합니다. |
Min(UIntPtr, UIntPtr) | 두 개의 네이티브 부호 없는 정수 중 더 작은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
MinMagnitude(Double, Double) | 두 개의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 중 더 작은 크기를 반환합니다. |
Pow(Double, Double) | 지정된 숫자의 지정된 거듭제곱을 반환합니다. |
ReciprocalEstimate(Double) | 지정된 숫자의 역수에 대한 예상값을 반환합니다. |
ReciprocalSqrtEstimate(Double) | 지정된 수의 역 제곱근의 예상 값을 반환합니다. |
Round(Decimal) | 10진수 값을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하고 중간점 값을 가장 가까운 짝수로 반올림합니다. |
Round(Decimal, Int32) | 소수 자릿수가 지정된 수의 10진수 값을 반올림하고 중간점 값을 가장 가까운 짝수로 반올림합니다. |
Round(Decimal, Int32, MidpointRounding) | 지정된 반올림 규칙을 사용하여 소수 자릿수 값을 지정된 소수 자릿수로 반올림합니다. |
Round(Decimal, MidpointRounding) | 지정된 반올림 규칙을 사용하여 10진수 값을 정수로 반올림합니다. |
Round(Double) |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을 가장 가까운 정수 값으로 반올림하고 중간점 값을 가장 가까운 짝수로 반올림합니다. |
Round(Double, Int32) | 지정된 수의 소수 자릿수를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으로 반올림하고 중간점 값을 가장 가까운 짝수로 반올림합니다. |
Round(Double, Int32, MidpointRounding) | 지정된 반올림 규칙을 사용하여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을 지정된 소수 자릿수로 반올림합니다. |
Round(Double, MidpointRounding) | 지정된 반올림 규칙을 사용하여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을 정수로 반올림합니다. |
ScaleB(Double, Int32) | 효율적으로 계산된 x * 2^n을 반환합니다. |
Sign(Decimal) | 10진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
Sign(Double) |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
Sign(Int16) | 16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
Sign(Int32) | 32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
Sign(Int64) | 64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
Sign(IntPtr) | 네이티브 크기의 부호 있는 정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
Sign(SByte) | 8비트 부호 있는 정수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
Sign(Single) |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 숫자의 부호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
Sin(Double) | 지정된 각도의 사인을 반환합니다. |
SinCos(Double) | 지정된 각도의 사인과 코사인을 반환합니다. |
Sinh(Double) | 지정된 각도의 하이퍼볼릭 사인을 반환합니다. |
Sqrt(Double) | 지정된 숫자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
Tan(Double) | 지정된 각도의 탄젠트를 반환합니다. |
Tanh(Double) | 지정된 각도의 하이퍼볼릭 탄젠트를 반환합니다. |
Truncate(Decimal) | 지정된 10진수에서 정수 부분을 계산합니다. |
Truncate(Double) | 지정한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숫자의 정수 부분을 계산합니다. |
728x90
반응형
'프로그램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Billboard (0) | 2022.09.01 |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CSV Reader / Write (0) | 2022.07.17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에디터 확장 (0) | 2022.06.16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KeyCode (0) | 2022.06.16 |
[유니티 스크립트 소스] 싱글톤(Singleton) 2 (0) | 2022.06.16 |